WhiteDwarf

블로그 이미지
안녕
by TheStrokes
  • Total hit
  • Today hit
  • Yesterday hit

 한참 자는데 누가 왔다. 내 피를 뽑기 위해서. 세상에 아이고 시부럴 손등 핏줄에서 피를 뽑는다.


 '팔뚝은 이따 기증할 때 쓰기 위해 아껴둬야 하니까'라고 하신다. 와 리얼 끔찍하다. 애초에 피를 뽑을 일 자체가 없었으니까 주사바늘이 더 무서웠다. 몸무게 미달로 헌혈 한 번도 안 해봐서 그런지 거부감이 굉장히 컸음. 이거 누가 논문 내면 꽤나 성공할 듯하다. 주사바늘 찔릴 때 신체 긴장감, 스트레스를 주제로 말이다. 으아 시발 어떻게 손등에 주사바늘을 꼽을 수가 있지. 충격과 공포 그 자체였다. 원래 잠결에 뭔갈하면 언제 그랬냐는 듯 다시 곯아떨어지지만 이건 안 그랬다. 채혈 후 너무 어이+정신이 없어서 방을 돌아다니고 티비 봤다. 근데 막상 정신차려보니 다시 자고 있었음ㅋㅋㅋ 


 또 한참 자다 누가 깨워서 일어나니 조혈모세포센터 간호사 팀장이 와계셨다. 되게 착하고 선한 웃음이 인상적이었어. 이 협회는 인상 보고 뽑는 게 확실해. 나는 이상하게 누가 웃어주면 반한다. 얼굴이 예쁘고 안 예쁘고를 떠나서 그냥 날 보고 미소 지어주면 뿅감... 이 분도 분명 이쁜 얼굴은 아닌데 보고 너무 선해서 행복해졌다. 아니다 걍 날 챙겨주는 사람한테 반하는 타입이다 나는. 아무튼 절차에 대해 이야기 나누다가 채취실로 이동했다. 드디어 골수 뽑을 시간이다. 사르트르, 배터리, 휴대폰 챙겼다. 내 꼭 다 읽고 말리라!!

 도착하니 내 골수를 담당해줄 선생님이 있었다. 아 이 선생님 사진 찍었어야 하는데. 역시 너무 친절하고 맑은 눈망울. 근데 스트레스를 많이 받으시는지 머리엔 흰머리가 꽤나 자리잡고 있었다. 그래도 지친 기색 하나 없이 내 질문에 혼신의 힘을 다 해 설명해주셨다. 아름답다.. 근데 주사바늘 꼽는 건 아름답지 않음. '으아아 XX!!' 욕할 뻔 한거 간신히 참았다. 아픈 걸 좋아할 사람이 누가 있겠냐마는 난 유독 통증에 민감하다. 그래도 선생님이 잘 신경 써줘서-아프면 바로 말 해요, 어때요 지금. 괜찮아요? 등 친절하게. 물론 괜찮지 않았다- 무사히 넘어가도록 도와주셨다.




그렇게 아홉시부터 한시 조금 넘을 때 까지 골수를 뽑았다. 나는 네시간 동안 티비를 통해 전파되는 필리버스터, 야당 소식에 소새끼 말새끼를 찾았다. 이 인간들은 대체 언제까지 이 지랄을 할까. 발의하는 사람들 정말 약았다. 총선 앞두고 인지도 올리려는 개수작으로 밖엔 안 보인다. 그 사람들 대부분이 비례대표이며 지역구 지지율 역시 여당 후보에게 떡발리는 사람들이라는 사실이 증명하지.



 그렇게 속으로 욕을 하고 바깥을 보며 숨을 돌리는 동안 선생님은 자기 일을 하셨다. 물론 말 걸때면 꼬박꼬박 정성스레 답해주셨고. 고맙습니다.

 책을 읽으려 했는데 잘 안 읽혔다. 왼팔을 절대 움직이면 안 될 뿐더러 조금이라도 꼼짝 했다간 팔이 찌릿찌릿 아파왔으니까. 하릴 없이 티비 보고 창밖 거리나 감상하다보니 어영부영 네 시간이 지났다.


이게 내 몸에서 나온 그 소중한 조혈모세포라고 한다. 처음 봤을 땐 정말 많은 생각이 들었다. 만져보니 온기가 남아있었다는 게 가장 큰 충격이었다. 선생님 보는데 창피하게 눈물 질질 짤 뻔 했다. 그냥 너무 감격스러웠다. 그냥 명치 아래서 부터 뜨거운 무언가가 솟아오르는 기분이었다. 부디 가서 사람을 살려주길 바라. 한 5분 동안 멍하니 살펴보고 만져봤다. 보글보글 피어오르는 거품과 주황빛이 도는 피. 이 조그마한 팩 속의 액체가 한 생명을 살린다는 게 경이로웠다고나 할까.

 청승은 그만 떨어야지- 그러고 채취실 문을 나섰다. 다른 후기 보니까 채취 후 휠체어를 태워줬다고 하는데 나는 그냥 걸어서, 아니 폴짝폴짝 뛰어서 병실로 돌아갔다. 그 길에 내 담당 협회 간호사 누나를 마주쳤다. 오랜만에 보니까 너무 반가웠다. 말을 걸려고 했는데 왠지 바빠보여서 그냥 지나쳤다. 채취전담 선생님이랑 뭔 할 말이 있었나보다. 하헣


 방에 와서 차려놓은 밥을 먹고 정신 없이 AC/DC 들으며 헤드뱅잉 하고 있는데 담당 간호사 선생님이 왔다. 어우야 걸렸으면 쪽팔릴 뻔 했네. 선생님은 내게 명패랑 선물, 먹을거리 등을 주고 부작용, 이후 일정 등을 설명해주셨다. 하나 걱정되는 것은 내 몸무게보다 수혜자 몸무게가 더 많이 나가서 내일 한 차례 더 채취를 할 수도 있다는 것. '네 그럴 수도 있죠 뭐' 참 어처구니가 없긴 하다. 수혜자가 여잔데 나보다 몸무게가 많이 나가서 골수를 더 뽑아야 한다니. 이게 무슨 개또라이 같은... 살 좀 찌자 준호야. 선생님 말씀하시는 뉘앙스를 쭉 들어보니 내일 또 한다는 게 거의 확실시 됐다. 수혜자보다 몸무게가 적으면 거의 80% 이상이라고. 이 사실을 전할 때 괜히 머뭇거리길래 '아오 걍 내일 또 한다고 생각해둘게요' 했다. 서로 빵 터져서 낄낄댔다. 그렇게 잡담 좀 하다가 선생님은 가셨다. 아 이거는 내 상패.




 세포 뽑으면 마라톤 완주한 것과 같은 체력이 소모된다고 하는데 이상하게 피곤하지 않았다. 최대한 많이 주무시라고 얘기 들었지만 잠이 안 왔다. 그래서 걍 밥 먹고 티비 보고 띵가띵가 책 좀 뒤척였다. 한 다섯시 쯤 선생님한테 전화가 왔다. 내일 재채취 여부를 전해주려는 전화다.


'뭐래요? 내일 또 해야 된대죠?'

'어떨 것 같아요? ㅎㅎ'

'왜요 왜요 어떤데요?'

'내일 또 안 해도 돼요 ㅋㅋㅋㅋㅋㅋ'

'오 정말요?'

'네. 최소 요구치가 3이고 충분하면 5, 많으면 10 정도라고 해요. 근데 박준호님은 13이 나왔어요!'

와우.

'오~~ 고맙습니다 선생님'


 그렇게 채취를 많이 했는데도 아직 백혈구 수치가 40000 이상이라는 말도 덧붙이셨다. 정상 수치가 많아야 10000인데 채취 직전에 6만? 채취 후 4만이었다. 캬 역시 건강 하나는 타고 났구나 넌. 이건 며칠 지나면 다시 원상복구 된대. 뭐 그러고 열심히 쉬라는 말을 남기셨다. 내일 아침에 일어나서 밥 먹고 쉬고 있으면 자기가 오신댄다.

 그 말 듣고 안심해서 좀 자려고 했는데 정신이 너무 말똥말똥하다. 이 때부터 저녁까지 뭐 했는지는 잘 모르겠음. 그냥 책 읽고 밥 먹고 돌아다녔던 것 같다. 아, 저녁 먹고 진짜 도저히 못 참겠어서 담배를 폈다(선생님이 알았다면 귀싸대기 날아갔을 판이지만 그래도 어쩌겠냐 일주일 동안 참았는데 이 정도는 용서해주세요) 한양대 병원에서 아래 야경을 바라보며 피는 담배란, 캬... 올라가는 길에 날 두려움에 떨게 했던 응급실도 구경 가고- 아 근데 여긴 간호사보다 의사가 더 예쁘다. 나이대도 훨씬 어리고 와 뭔 의느님이 이렇게 예쁘냐. (개소리네...)-열심히 티비 보고 담배 피고 야경 감상하고 자려고 누웠다.

 근데 밤이 돼도 잠이 안 왔다. 티비를 틀었다. 복면가왕 설특집으로 복면중심(?)을 했는데 그동안 복면가왕의 프로그램 중 하이라이트만 모아서 틀어준 방송이다. 여기서 인상 깊은 무대를 하나 발견했다. 라젠카를 부른 '우리동네 음악대장' ㅋㅋㅋ 근데 누가 들어도 하현우다 이거. 저런 음색에 저만한 가창력을 지닌 사람이 대한민국에 몇 없으니까. 무한도전 못친소도 봤다. 바람 퐉 터지면서 사람 얼굴 까발리는데 너무 웃겨서 뒤질 뻔함. 히히 행복하다.

'조혈모세포(골수)기증' 카테고리의 다른 글

소감을 적어봐. 조혈모세포(골수)기증 후기.  (4) 2016.02.28
셋째날.  (0) 2016.02.28
입원 첫날.  (0) 2016.02.28
아침  (0) 2016.02.23
둘째 주사  (0) 2016.02.22
AND

ARTICLE CATEGORY

WhiteDwarf (770)
(130)
(75)
(420)
그림 (4)
2010년 여름 (11)
자료저장소 (77)
기타 미완성 (0)
조혈모세포(골수)기증 (12)
로씨야 여행 (14)
A (0)

RECENT ARTICLE

RECENT TRACKBACK

CALENDAR

«   2024/05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

ARCHIVE